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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존 개러지 보상 프로그램

최종갱신일: 2020년 1월 13일

파트존 개러지 보상 프로그램은 정비 예약 서비스 패키지를 이용하는 경우,
고객님이 원활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되어있습니다.
파트존 개러지 정책에 따라 보상 요건에 해당하는 문제는 크게 세 종류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 1. 정비예약 서비스를 받기 전 문제가 발생

    고객님이 결제한 상품 등이 차량의 상태(노후, 부품간 유착 및 체결불량 등) 로 인해 정비가 불가능할 경우,
    문제 해결을 위해 업체에 추가금을 지불하거나 업체에서 정비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제가 발생 시, 고객님은 파트존에 예약 및 결제 취소 또는 예약변경 등의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기타 분쟁(추가금 발생 등)에 대하여 파트존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고객님과 정비소 간의 정비 등 서비스에 관여하지 않는 바,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으므로 기타 분쟁에 대해서는 고객님과 정비업체 간의 자율적인 해결이 원칙입니다.

  • 2. 정비예약 서비스를 받은 후 부품문제가 발생

    서비스를 받은 후 부품 문제가 의심 되는 경우,

    1) 원인 현상을 증명할 증거 (동영상, 사진, 정비의견서 등)를 준비해 파트존으로 연락해주시면

    2) 파트존은 해당 부품을 수거하여 공식 테스트 기관으로 의뢰하고

    3) 테스트 결과에 따른 객관적인 증거를 규명하여 보상이 이루어 집니다.

    4) 테스트 기관의 결과를 수용할 수 없을 시, 청구자는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고 파트존은 관할 법원의 판결을 따릅니다.
    테스트에 사용되는 비용(해외운송비, 검사비 등)은 파트존에서 먼저 지불하고, 부품의 문제가 아니라고 규명될 시 원인 제공자에게 추후 청구 됩니다.
    부품의 문제로 밝혀진 경우, 새 부품과 함께 재예약을 잡아드리거나 결제금 전액을 환불해드립니다.
    테스트는 제조사의 위치와 테스트 환경에 따라 최대 6개월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부품의 문제로 보상 청구는 약관정책에 따라 택배 배송완료 시점 45일 이내의 건만 유효합니다.

  • 3.정비예약 서비스를 받은 후 정비 문제가 발생

    정비 문제의 경우, 다음의 두 종류로 세분화 됩니다.

    1) 등록개러지에서 발생한 정비 문제의 경우, 파트존은 정비 중개 서비스를 하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님으로
    중재만을 원칙으로 하며,구매자와 정비서비스를 실행한 정비소 당사자 간에 직접 문제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이 내용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슈퍼개러지에서 발생한 정비 문제의 경우, 유효한 보상 청구를 제기하고 혜택을 받고자 하면 다음의 각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합니다.
    ⓐ 정비소를 예약한 고객 본인이어야 합니다.
    ⓑ 보상 청구 적용 상황을 발견한 후 24시간 이내 반드시 서면 또는 유선상으로 파트존에 신고하고, 정비소 및 보상 정책 적용 상황과 관련한 정보(사진, 동영상 또는 기타 서면 또는 구체적인 증거자료 포함)를 제출해야 합니다.
    ⓒ 파트존이 보상 프로그램 적용 상황에 대한 추가 정보나 협조를 요청하는 경우, 지정한 시간 내에 이에 협조해야 합니다.
    ⓓ 파트존이 특별히 규정하거나 해당 보상 프로그램 적용 상황이 조정될 수 없다고 달리 안내하지 않는 한,
    정비소와 정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