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존 페이스북 파트존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파트존 앱스토어 다운로드
FAQ

[서비스] 차량번호 입력을 통한 차량정보서비스에 대하여 알고싶어요.

차량번호 입력 시 나오는 차량정보는 차량번호와 매칭된 차대번호 정보를 이용하여 파트존 내에 저장된 차량정보와 부품정보를 제공합니다.
차대번호 정보는 파트존 내부 시스템을 활용하여 조회됩니다.

[서비스] 차량번호와 차대번호를 이용하는 것은 개인정보와 관련이 없나요?

차량번호와 차대번호 17자리를 동시에 수집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해당합니다.
이에 회원가입 시 회원 본인확인과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를 받은 후 차량번호와 차대번호 17자리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비회원의 경우 개인정보에 해당하지 않는 차대번호 11자리(비인식번호)만으로 차량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하여 엄격히 관리되고 있습니다.

[서비스] 차대번호중 11자리 정보(비인식번호) 만으로 차량정보 및 부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나요?

차대번호 11자리만으로도 차량정보, 부품정보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폭스바겐, 아우디 등 일부 차량의 경우에는 차대번호 17자리 모두를 알아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관계로 회원가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차량등록 시 노출되는 차대번호가 정확한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차대번호는 소유하신 차량의 ‘자동차등록증’에 기재되어있습니다.
정확한 차대번호가 등록되어야 차량에 맞는 정확한 부품과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서비스] 차대번호 17자리는 각각 어떤 의미가 부여되어있나요? 차대번호 해석하는 방법을 알고싶어요.

차대번호(VIN:Vehicle Identification Number)는 17자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아래와 같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번째자리 : 생산지역(아시아, 유럽등)
2번째자리 : 제작사(폭스바겐, 현대등)
3번째자리 : 차량구분(승용, 화물등)
4번째자리 : 차종(경차, 중형차등)
5번째자리 : 세부차종(카고, 기본사양등)
6번째자리 : 차체형상(리무진, 도어수등)
7번쨰자리 : 안전장치(수동안전띠, 에어백등)
8번째자리 : 배기량
9번째자리 : 확인란
10번쨰자리 : 제작연도
11번째자리 : 생산공장
12~17번째자리 : 생산번호

[문의관련] 콜센터의 업무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파트존 콜센터는 평일: 9:00 ~ 21:00 / 토요일: 9:00 ~ 17:00 이며 공휴일/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업무시간 외 문의사항은 파트존 홈페이지의 1:1문의 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아이디/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로 아이디/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인증절차는 이메일 인증을 사용하고 있으며 가입 시 사용한 이메일 주소가 기억이 나지 않을 경우
파트존 콜센터(1600-2701)에서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도와드립니다.

[개인정보] 회원가입 시 입력한 개인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마이페이지] - [내 정보] 에서 비밀번호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등록] 차대번호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차대번호는 총 17자리로 차량등록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대번호 등록은 [마이페이지] - [내 정보] 에서 가능합니다.
차대번호는 최대 3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차대번호를 등록할 경우 차대와 호환되는 부품을 검색/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등록] 차대번호 등록은 얼마나 걸리나요?

차대번호 등록은 평일기준 24시간 이내에 등록이 완료됩니다.
**차대번호 등록은 파트존 수입차 전문 인력의 호환성 검증 작업 후 등록 됩니다.  

[부품검색] 검색한 부품은 모두 사용이 가능한가요?

모든 부품은 등록한 차대번호와 호환되는 부품으로 안심하고 검색/구매가 가능합니다.  

[부품구매] 구매는 어떻게 하나요? 카드결제는 가능한가요?

선택하신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으신 후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매절차가 완료되면 가입 시 입력하신 휴대폰으로 입금하실 계좌와 금액이 문자로 발송됩니다.
무통장입금을 하시는 경우 문자로 받으신 정보로 결제하시면 되며, 카드 / 계좌이체는 사이트상에서 직접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단,구매진행 후 7일 이상 미결제시 자동으로 주문취소 됩니다.

주문진행단계
Step 1. 부품검색
Step 2. 장바구니 담기
Step 3. 구매진행
Step 4. 금액 입금
Step 5. 부품배송

[내차부품] 메뉴의 부품을 누르면 여러가지 부품이 나오는데 어떤 부품을 구매해야하나요?

로그인 후 [내 차 부품]을 통해 검색된 모든 제품은 고객님 차종에 100% 장착 가능한 호환제품들입니다.
브랜드, 가격 등을 고려하여 선택/구매하시면 됩니다.
제품 선택 시 궁금한 사항은 파트존 고객센터(1600-270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배송] 상품 주문 후 언제쯤 받아볼 수 있나요?

[국내재고]
재고가 있는 경우 주문일로부터 3일 이내에 상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럽/미국 직수입상품]
주문일로부터 7일 정도가 소요되며 현지 상황에 따라 약간의 오차가 생길 수 있습니다.

파트존 콜센터(1600-2701)를 이용하시면 상품의 배송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송]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국내배송]
3,000원의 배송비가 발생하며, 상품의 무게와 배송지역에 따라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외배송(유럽/미국)]
항공운임료가 포함 된 프리쉬핑(free shipping) 가격으로 국내배송비만 적용됩니다.

[교환/반품/환불] 교환/반품/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상품의 반품/환불은 파트존 콜센터(1600-2701)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내배송]
파트존 과실로 배송 오류가 발생한 경우 언제든지 상품의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하며(배송비/파트존), 고객 변심에 의한 취소는 불가합니다.
[해외배송]
파트존 과실로 배송오류가 발생한 경우 언제든지 상품의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하며(배송비/파트존), 고객 변심에 의한 취소의 경우
해외발주 전에만 가능하며, 해외발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단, 상품을 정상적으로 제공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유선으로 안내해드린 후 해외발주 이후라도 제품 변경 및 주문취소가 가능합니다.

** 유럽/미국 직수입상품의 경우 현지 사정에 따라 제시된 기한보다 늦어질 수 있습니다.
차체 등 무거운 상품이나 부피가 큰 상품의 경우 별도로 항공운임이 청구될 수 있으며, 항공 운송이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임의로 취소될 수 있습니다.

[입금확인] 무통장입금을 했을경우 입금확인은 언제되나요?

영업일 기준 오후6시 30분 까지 확인합니다.

[현금영수증] 현금 영수증 처리가 가능한가요?

현금영수증 / 세금계산서 모두 처리 가능합니다.
무통장입금 – 따로 요청하지 않으셔도 가입 시 기재하신 휴대폰번호로 현금영수증을 발행해드립니다.
카드 / 계좌이체영수증 – 본인인증 문제로 모빌리언스 고객센터(1600-0523)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세금계산서는 결제 전 연락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회원탈퇴]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현재 회원탈퇴의 경우 [회원탈퇴]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