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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 제1조(목적)
• 제2조(정의)
• 제3조(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제5조(서비스의 중단)
• 제6조(회원가입)
•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 제9조(구매신청)
• 제10조(계약의 성립)
• 제11조(이용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
• 제12조(결제방법)
• 제13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제14조(재화등의 공급)
• 제15조(환급)
• 제16조(청약철회 등)
• 제17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 제18조(개인정보보호)
• 제19조(회사의 의무)
• 제20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제21조(이용자의 의무)
• 제22조(파트존과 연결 웹 사이트 간의 관계)
• 제2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제24조(게시판의 이용)
• 제25조(손해배상 및 분쟁해결)
• 제26조(재판권 및 준거법)
• 제27조(면책사항)
• 제28조(포인트서비스)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파트존(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파트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파트존”이라 함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파트존’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포인트”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회사전용의 가상 화폐를 말합니다.
⑥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게시판에 이용자가 올린 글, 서비스의 질문과 대답 등을 말합니다.
⑦ "정비업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의 용역∙서비스를 홍보, 판매하는 업체를 의미하며, 회사로부터 예약 대행, 광고 서비스 등을 제공받는 업체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연락처(전화,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등),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용자가 가입 시 동의한 약관에 대해서 이용자가 열람을 요구할 경우, 이용자가 가입 시 기재한 전자우편으로 링크형태로 전송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정부기관의 해석 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을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④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정보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회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사회의 안녕과 질서,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허위로 서비스이용신청하는 경우
6. 버그 및 악성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시스템의 취약점을 이용하여 가입 신청을 한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서비스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계약의 성립)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거나 법령이 정하는 연령제한을 위반하는 경우
3. 구매신청 물품의 품절이나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기타 제반 법령 및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위반되거나 제21조에 위반되는 경우 등

제11조(이용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

① 이용자는 물품대금을 입금하는 경우 매매보호 서비스에 따라 회사에 입금하여야 하고, 입금정보와 환불정보를 회사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해당 서비스화면에 표시하여야 합니다. 은행 온라인 입금방법으로 물품대금을 입금하는 경우 이용자명과 입금자명이 서로 상이한 경우에는 입금자명란에 이용자명을 명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물품대금을 잘못 입금하거나 입금정보를 잘못 기입하거나 기입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가 물품등록정보에서 신용카드 결제를 허용하는 경우에 한하여 본인 명의 신용카드로 대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회원정보가 신용카드의 명의인과 다른 경우 신용카드 결제를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인카드의 경우 실명확인절차를 거쳐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물품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 쿠폰 또는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화면의 입금정보 기입란에 포인트, 쿠폰 또는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수단의 결제액을 기입하고, 차액만큼만 허용된 결제방법으로 입금하면 됩니다.

제12조(결제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3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재화등의 공급)

①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8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전화번호
3. 희망ID
4. 비밀번호
5. 전자우편주소
6. 차량번호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거래처 또는 택배사에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9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0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바이러스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포인트 등 회사에서 부여하는 혜택을 부당하게 이용하기 위해 ID를 반복,상습적으로 생성하는 행위
9.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반품을 하는 행위
10. 회사 내의 이상시스템 또는 명백한 오류(가격 오류 등)를 이용하여 불법 또는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행위

제22조(파트존과 연결 웹사이트 간의 관계)

① 파트존과 연결된 웹사이트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를 말합니다.
② 회사는 연결된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으로 이용고객과 해당 웹사이트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포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단, 회사의 게시판에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 등록한 회원에게 속합니다.

제24조(게시판의 이용)

① 게시판 이용 원칙
1. 회사는 사이트 내에서 회원들이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게시판을 운영하거나, 일정한 자격을 가진 회원들이 이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당해 게시물의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게시물의 저작권
1.회사의 게시판에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 등록한 회원에게 속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검색노출,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이 게시물의 삭제와 함께 사용중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즉시 사용을 중지합니다.

③ 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다음 중 하나의 내용을 포함한 게시물의 등록을 금하며,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하거나, 쓰기를 금지하거나, 게시자의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물이 다음 중 하나의 내용을 포함하지 않는 한, 게시물에 업체에 대한 단순불만 등 업체에게 불리한 내용이 포함되었다는 이유만으로 회사는 게시물을 삭제하지 않습니다.
-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
-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게시, 등록 또는 이와 관련된 물품의 홍보, 사이트 링크 등의 행위
- 타인의 권리나 개인정보,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허위 또는 과장 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정치, 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을 유발하거나,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또는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 물품의 판매처, 연락처 등의 내용을 기재하여 물품의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 회사의 경매서비스 또는 iPay서비스 기타 영업행위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 기타 이 약관 또는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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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게시물의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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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5조(손해배상 및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④ 정비예약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와 정비업체 간의 정비 작업에 관여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으므로 정비 작업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이와 같이 정비예약 서비스에 관한 분쟁은 이용자와 정비업체 간의 자율적인 해결이 원칙이지만, 예외적으로 경우에 따라 이용자와 정비업체 간의 분쟁에 대하여 회사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로부터 구입한 부품 및 용품 등 불량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시, 원인 현상을 증명할 증거 (동영상, 사진, 정비의견서 등)을 회사로 제출해야 합니다.
⑥ 부품 불량 문제 중 원인 현상을 충분히 증명한 건과 정비예약 서비스 이용 중 손해배상의 책임소재가 불분명한 건의 경우, 회사는 원인이 된 제품(부품 등)을 수거 후 이를 외부의 정식 테스트기관에 의뢰하여 책임소재를 규명 및 입증하고 이용자는 회사의 원인 규명 절차에 적극 협조 및 결과를 수용합니다.
⑦ 동조 5항의 테스트 비용에 소모되는 비용은 회사가 선결제하고, 부품의 문제가 아니라고 규명될 시 원인 제공자에게 추후 청구됩니다.
⑧ 회사가 이용자의 민원 처리 및 분쟁 조정을 하는 경우 회사는 제3자의 입장에서 공정하게 조정에 임합니다. 회사의 분쟁 조정에 대하여 이용자는 신의성실 원칙에 따라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⑨ 부품 불량 문제로 발생한 손해배상의 범위는 해당 부품 자체에 국한하여 배상함을 원칙으로 하며 해당 부품 이외의 기타 부수적인 비용(차량렌트 등)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문제된 부품으로 연계된 부품 손상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시, 해당 문제의 원인 규명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고 회사는 규명되지 않은 손해배상 청구에는 책임 일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6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또는 해석상 이견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상호 합의하여 해결하고,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조치를 따릅니다.

제27조 (면책사항)

① 이용자와 정비업체 간에 이루어지는 고객응대, 정비품질 등의 정비작업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청약철회, 취소 등의 처리 진행, 분쟁은 개별 거래의 당사자인 이용자와 정비업체 각각의 책임 하에 이루어집니다. 회사는 이용자와 정비업체 간의 고객응대, 정비품질 등 정비작업에 관여하지 않으며, 본 약관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 및 계정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이용자의 관리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 또는 정비업체가 제공한 정보에 의하여 게재한 서비스 화면에서 표시되는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와 정비업체 상호간 또는 이용자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⑦ 25조 4항 및 27조 1항에 의거하여, 파트존이 판매하는 부품 및 용품 이외의 정비 품질 문제 등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⑧ 이용자가 이 약관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8조(포인트서비스)

① 회원은 포인트를 회사에서 재화등의 구매 시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포인트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포인트의 사용조건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②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원칙적으로 포인트 지급일로부터 1년이며,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경우 순차적으로 소멸됩니다.
③ 회원은 포인트를 제3자와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불법적 방법 또는 정상적인 상거래 관행에 비추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부여 받거나 이를 사용한 경우로써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포인트를 회수하거나 사용된 포인트 상당의 금원 반환을 청구할 수 있고, 이 경우 회사는 반드시 회원에게 개별 고지 한 후 7일 이상의 소명기간을 부여해야 합니다.
가. 포인트 기타 회사에서 부여하는 혜택을 부당하게 이용하기 위해 신규회원 가입 방식으로 ID를 반복,상습적으로 생성한 경우
나.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반품을 하는 경우
⑤ 회원탈퇴 시 적립된 포인트 중 미 사용한 포인트는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부칙]

① 본 약관은 2016년 10월 31일에 개정되었습니다.

② 본 약관은 2016년 12월 23일에 개정되었습니다.

③ 본 약관은 2017년 4월 3일에 개정되었습니다.

④ 본 약관은 2017년 6월 5일부터 시행됩니다.

⑤ 본 약관은 2018년 10월 2일부터 시행됩니다.

⑥ 본 약관은 2020년 3월 2일부터 시행됩니다.

2018년 10월 2일에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